반응형

  성인식의 그녀 가수 박지윤과 카카오 공동 대표 조수용이 결혼설에 휩싸였습니다가 아니고 결론은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그것도 지난달 3월에 말입니다. 3월 말이랍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22일 조수용 대표와 뮤지션 박지윤이 지난달 가족,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둘 사이는 언제 어떻게 결혼으로 흘러 간 것일까요? 박지윤은 조수용 공동대표가 설립했던 JOH의 팟캐스트인 B 캐스트 MC를 맡아 고정 패널인 조 공동대표와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두사람은 팟캐스트 B캐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수 박지윤은 1993년 잡지 모델 데뷔 했습니다. 그 이후 1999년 가수로 정식 데뷔하였고 바로 성인식이라는 노래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으며 그 밖에 여러 히트곡들이 있습니다.




  신랑인 조수용 대표는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석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1999년부터 2003년까지 프리챌 디자인센터 센터장을 지냈습니다. 2003년 네이버 창립 초기 멤버였으며 NHN(현 네이버)에서 마케팅, 디자인 총괄을 맡았습니다. 네이버 특유의 초록색 직사각형 검색창을 디자인 한 인물로 유명하며 네이버 본사인 그린팩토리 디자인도 그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2010년 브랜드 및 디자인 컨설팅 전문기업 제이오에이치(JOH)를 설립하고 이듬해 균형 잡힌 브랜드를 한 호에 하나씩 소개하는 광고 없는 월간지 매거진 B를 창간했습니다.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 인천 네스트호텔 등의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조수용은 JOH 대표를 맡다가 지난 2016년 12월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카카오에 합류, 지난 2018년부터는 여민수 대표와 카카오 공동대표로 회사를 이끌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