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기 BJ 윰댕이 가정폭력 발언에 대해서 사과했다고 합니다.


  지난 1일 BJ 윰댕이 인간관계에 대한 조언을 하면서 성인이 돼서도 가정폭력을 극복하지 못하면 그것은 의지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가 구설에 올랐습니다.


  SNS에 경솔했다는 비판이 쇄도하자 윰댕은 이에 관해 사과했습니다.


  윰댕은 1일 오후 늦게 유튜브 채널에 어제 방송에서 제 발언으로 인해 상처받은 분들께 죄송하다. 모든 댓글을 다 읽어보았고, 분명히 제 얘기가 선을 넘어갔다는 것에 공감한다면서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이어 그는 너무 이상적인 현실과 동떨어지고, 많은 아픔을 가진 분들에게 날카로운 상처를 드려서 너무나 죄송하다. 많은 댓글들을 보며 저도 가슴이 아팠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한편 윰댕은 지난 1일 진행한 방송 도중 가정폭력에 관한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그 날 방송에서 윰댕은 가정폭력 등에 시달리는 사람에 대해 어른이 되면 스스로 박차고 나와야 한다라고 하며 경제력이 안 돼서 독립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건 본인이 노력할 의지가 없는 것이다라고 말했었습니다.


  그리고 윰댕은 성인이 됐는데도 독립해서 못 나오고 폭력적인 가정에서 괴로워하는 것은 본인이 노력할 생각이 없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또 내가 어떻게든 벗어나기 위해서 악착같이 아르바이트를 하든 돈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2일 윰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윰댕이에요. 상담은 앞으로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목소리만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방송을 끝내고 나서 2천개가 되는 댓글을 다 봤다. 너무 가슴아픈 야기들이 많았고, 제 이야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슬퍼하고 제 발언이 이렇게 상처주게 돼서 너무 가슴이 아프다. 2차 가해가 될 수 있는 댓글은 확인하는대로 계속 삭제하고 있다. 인터넷 방송을 이유로 너무나 상담이라는 걸 안일하게 생각하고 쉽게 생각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도 아닌데 방송에서 여러가지 고민글을 계속 얘기하고 그 글 중에서는 내가 살아오면서 겪은 비슷한 상황도 많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내 이야기가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말했습다.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은데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서 반발이 컸나봅니다.


  가정폭력은 마치 세뇌하는 것과 같아서 발버둥 칠수록 올가마에 얽매이는 것 같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가정폭력

家庭暴力

DV, domestic violence


  가정폭력은 부모, 배우자, 자식, 형제자매, 친척, 사실혼 관계에 있는 사람 등을 대상으로 행해지는 폭력과 가족 구성원이나 근친자에게 행하는 폭력적인 행위 또는 폭력에 의해 지배하는 행위 전반을 칭하는 말입니다. 가정폭력은 범죄로서, 폭행죄 중의 하나입니다.    [자료출처]WIKI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