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합정역 6호선에서 연기가 올라왔다고 합니다. 다행히 화재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12시 15분께 6호선 합정역 환풍구에서 연기가 유입된다는 신고가 접수되어서 이에 승객들이 잠시 대피하는 소동이 있었다고 합니다. 소방당국은 지하 2층 환기실 안 모터가 가열돼 연기가 발생한 것이라며 연기의 원인을 밝혔습니다. 현재 모든 방향 정상 운행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교통공사는 합정역 환승 통로 천장 부분에서 발생한 연기가 6호선 승강장으로 일부 유입됐다고 밝혔으며 서울교통공사는 즉시 합정역 내 승객을 대피시키고 6호선 양방향 전동차를 무정차 통과시켰습니다. 다행이 인명피해는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고 현재 승강장 내 연기는 대부분 빠다고 합니다. 소방당국과 공사는 연기가 난 정확한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서 환승 통로 천장 부근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방당국은 환기실 안 모터가 과열돼 연기가 발생한 것, 불이 난 것은 아니다. 현재 모터가 과열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정밀 조사 중이라고 했습니다.



  이로써 16일 오후 12시 28분쯤 무정차 통과 조치가 내려졌던 합정역 6호선 열차는 오후 1시 5분부터 정상 운행하고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를 넘겨 합정역 환승 통로 천장 부분에서 발생한 연기가 6호선 승강장으로 일부 유입되었으며 조사 결과 연기는 지하2층 전기모터 과열로 발생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 연기가 천정부를 통해 승강장까지 유입된 것으로 공사는 즉시 합정역 내 승객을 대피시켜 6호선 양방향 전동차를 무정차 통과 조치를 취으며 연기는 바깥으로 환기조치 하면서 상황이 1시간 만에 상황은 종료되었습니다.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큰일 날 뻔 했습니다. 다행이 인명피해가 없다고 하는데 겨울이라서 더 놀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